갤럭시 Z 폴드7·플립7, 사전 개통 열기 ‘후끈’…강남 매장 고객 대기 행렬 이어져

사전 개통 시작에 갤럭시 팬들 새벽부터 매장 몰려 ‘출시 못지않은 열기’
첫 폴더블 도전부터 AI·멀티태스킹 기대감까지, 신제품 직접 체험
픽업 고객 위한 다양한 혜택·이벤트…혁신 폴더블 경험 확산

신제품 공개 후 가장 먼저 ‘새로운 갤럭시’를 만날 수 있는 사전 개통 행사가 7월 22일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일제히 시작됐다.


▲ 갤럭시 Z 폴드7 삼성 강남 사전 개통 1호 고객 이우송 씨가 한국총괄장 임성택 부사장의 축하를 받고 있다 / 출처 : 삼성 뉴스룸

이번 사전 개통을 통해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을 예약 구매한 고객들은 전국 주요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수령하며, 신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기를 드러냈다.

이날 ‘삼성 강남’ 매장에는 아침부터 고객들의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.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층은 사전 예약 고객들로 가득 찼고, 손에 안내 문자를 쥔 이들은 설렘과 기대 속에서 오픈을 기다렸다. 오전 10시 문이 열리자, 예약 고객들은 차례로 입장해 본인 인증을 마친 뒤, 기다리던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을 손에 쥐었다.

현장에서는 다양한 고객들의 소감도 이어졌다. 사전 개통 1호 고객 이우송 씨(22세)는 “새벽부터 이동해 기다린 보람이 있다”며 “이번이 첫 폴더블 도전인데, 강력한 AI 기능과 멀티태스킹이 기대된다”고 말했다.


박지윤 씨(25세)는 “Z 플립7만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넓어진 커버 디스플레이가 마음에 들어, 첫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선택했다”며,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. 이정우 씨(26세)는 “역대 가장 얇고 가벼워진 폼팩터에 만족한다”며 “멀티윈도우 기능으로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”고 전했다.

삼성 강남 매장 2층에는 신제품 체험존도 마련됐다. 고객들은 게임 플레이존에서 갤럭시 Z 폴드7으로 게임과 AI 체험을 직접 즐길 수 있었으며, 구글 제미나이 라이브(Gemini Live)를 통해 게임 전적 분석과 맵 설명 등 새로운 기능을 경험했다. 이 체험존은 8월 9일까지 운영되며, 각종 경품 이벤트와 오프라인 대항전 등 특별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.

사전 개통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. 전국 230개 삼성스토어에서 픽업한 고객에게는 정품 액세서리 30% 할인쿠폰과 삼성월렛 메가커피 쿠폰이 증정된다. 삼성 강남 매장 픽업 고객은 액세서리 추가 할인쿠폰, 게임 아이템 쿠폰 등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.

사전 개통일은 이제 갤럭시 팬들에게 정식 출시 못지않게 상징적인 이벤트가 됐다. 진화한 폴더블 폼팩터와 AI 기반 신기능으로 무장한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혁신과 새로움을 더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.

<저작권자 ⓒ 의사나라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